지리산생태아트파크/국제예술제
> 학부/전공> 전문연주자/실기지도사 수료자 연구실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전문연주자/실기지도사 수료자 연구실
학과/과목/강좌명
개강일

입학전형/등록기간

등록금
 지원신청
전문연주자/실기지도사 수료자 연구실
진행중 ~
개요

담당교수
노동환 교수
학위/학점 연구실 과정

개요

Kiad Conservatory 공연예술 전공 로맨틱기타/크로스오버

연구실명 : 전문연주자/실기지도사 과정 수료자 연구실(G Lab)
연구주제 : 실기지도사 과정 수료자 전문연주 발표/심화 등에 관한 연구

지도교수 : 노동환 010-5348-8750 ndhw@naver.com
책임연구원 :
수료자 연구원 : 이승현, 조상길, 안현미, 신현주, 김성환, 이남영

전문연주자/실기지도사 과정 수료자들의 연주(발표) 활동 지원, 정보 교류 및 심화 연구를 통한 실기지도사/전문연주가로서의 역량 강화 및 활동 증대 목적

상단 강의동영상 버튼을 클릭하시면 전문연주자 과정/실기지도사인정서 취득(청구)을 위한 연주실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.


- 전문연주자 과정(1년2학기 총48주)
1. 곡 단위로 완성도 갖추기(월 2곡 이상)
2. 실기지도사인정서 취득 과정(본교 발급 실기지도사인정서: 초,중,고등학교 방과후아카데미강사 및 각 시,군 단위 문화센터 강사 요원 과정)

3단계 과정
- 기초입문 과정(12주: 등록금 30만원)
1. 기타의 역사, 음역, 기본자세, 주법 등
2. 음계 익하기, 기본 코드(Chord)학습
3. 스케일 연습, 2성부악보 보기
4. 기초연습과정(카룰리연습곡 15번까지)


- 로맨틱연주 과정(중급과정-24주: 등록금 60만원)
1. 아르페지오 연습, 스트로크 반주법 (건전가요 반주법)
2. 카룰리 연습곡을 통한 기초 다지기(1번 부터35번까지)
3. 소품 연주곡 (로망스 외 4곡)


- 전문연주자 과정(1년2학기 총48주: 등록금 학기별75만원)
1. 곡 단위로 완성도 갖추기(월 2곡 이상)
2. 실기지도사인정서 취득 과정(본교 발급 실기지도사인정서: 초,중,고등학교 방과후아카데미강사 및 각 시,군 단위 문화센터 강사 요원 과정)

클래식기타(로맨틱기타/크로스오버) 기초입문과정 및 로맨틱연주과정은 평생교육원에서 진행.

로맨틱기타_전문연주자/실기지도사 과정 바로가기

입학요강 바로가기


- 베이비붐세대(1955년~1963년생)들이 은퇴 및 사회적 비활동기를 맞이하면서 여가생활에 가장 많이 선호되고 있는 통기타문화의 향수를 불러일으켜 다시 배우거나 활동인구가 급증하고 있음.
- 어차피 기타를 배우는 과정을 일반 학원이나 문화센터 보다는 일정기간 체계적인 강의를 통해 본교 발급 인정 라이센스를 취득하게 함으로써, 보다 더 진취적이고 성취감을 줄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자 함
- 현재 모든 클래식음악계에 새로운 물결을 일으킨 크로스오버의 영역은 점점 더 사회적으로 이슈화 되고 있으며, 정통 클래식보다는 로맨틱한 대중성이 있는 크로스오버가 활성화 되고 있다. 본 교육원에서 진행하는 로맨틱기타연주과정은 현대인들에게 가장 쉽게 편하게 다가갈 수 있는 교육과정임
- 기초입문과정, 로맨틱연주과정(중급과정), 전문연주과정으로 나누어서 다양한 수준의 계층의 교육생들이 효과적인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최적의 교육환경을 갖추어 진행함
- 악기를 배우는 학습도 이젠 온라인강좌가 대세임을 이미 다년간 사이버레슨을 통해 입증되었으며, 오프라인보다 훨씬 높은 교육효과를 보이고 있음. 계속 반복적인 학습 환경과 시간에 구애 받지 않는 큰 장점이 있으며, 1~2마디씩 끊어서 아주 상세하게 강의를 하기 때문에 얼마든지 따라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이다.

- 본 교육원의 공연예술학부와 연관된 예술분야로 음악회 및 공연문화의 주축이 될 수 있는 악기로 부각시켜 다양한 공연기획을 통한 저변확대와 많은 애호인 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닦아간다.
- 단계별로 선,후배간의 전통을 아름답게 이어가는 문화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해 교육환경을 갖춘다.
- 수료 후 본교에서 발급하는 실기지도사인정서를 취득하여, 사회단체 봉사 및 문화센터 강사, 학교 방과후아카데미 강사로 활동할 수 있게 함으로써 한층 비전적인 학습 목표를 제시 할 수 있도록 한다.
- 정기적인 음악회(발표)를 통하여 배우고 익힌 결과를 평가하고 교육생들의 사기진작과 성취감을 갖도록 한다.

중간시험
기말시험
과제물
학습참여도
출석성적
작품평가
%
%
%
%
%
%
100%